● 한국 디자이너의 삶

다소 거창할지도 모르는 타이틀의 이번 전시회는 Graphic Design Studio 수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Culture Change’의 중간 보고서라고 할 수 있으며 변화가 필요한 문화로 선택된‘한국의 디자이너의 삶’ 에  대한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다.

창 의 계급 신분으로서의 국내 디자이너들이 끊임없이 할 고민들. 불규칙한 생활, 야근과 주말근무, 클라이언트의 불합리한 요구, 디자인 교육, 디자인 노조 등에 대한 의견과 현실을 뻔한 책이 아닌 디자이너들의 목소리를 통해 직접 들어본다.

작 가는 형식적인 대답이 아닌 현실 있는 그대로의 것들을 담아내려는데 초점을 두고 디자이너와 1 대 1 인터뷰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사운드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방송 PD, 교수,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디자이너들을 만나고 있다. 그리고 그 기록물은 책으로엮어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달 2주간 만난 3명의 디자이너들의 영상 인터뷰와 녹취록을 바탕으로 재구성된 30분 분량의 영상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것은 친구, 선배 디자이너 그리고 바로 우리 자신들의 이야기이며 현실이다.

 

■ 일시 : 2010.10.13.(수) ~ 2010.10.19.(화)

■ 장소 : 국민대학교 조형대 412호 內 「CCCXXXIII」

■ 시간 :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 토, 일요일 (오후 1시~오후 8시)

■ 문의 : 010-4615-6776, chocomuffin@chocomuffin.net

■ 후원 : 국민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kmuvcd), 온앤오프 (onnoff.tv)

 

 

-----------------------------------------------------------------------------------------------------------------------

현재 대학원에서 디자인 공부 중인 큰아들이 학교에서 진행하는 전시회 정보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 원하시는 분들은 cccxxiii.com, chocomuffin.net 을 방문해 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별이네조개구이손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이그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