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단호박 샌드위치(sandwich) 

 제가 요즘 '샌드위치' 에 관심이 많아서 자주 만들고 있습니다.
속재료를 조금 넉넉히 만들어 두면 며칠은 먹을 수 있거든요.
요리란 지속성이 있어서 이렇게 속재료 하나만 만들어 두면
그 다음날도 그 다음날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수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오늘은 비교적 간단한 <단호박 샌드위치>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단호박퓌레 하나면 되는 샌드위치예요!!

  

샌드위치 만드는 재료 - 단호박 큰것 1개. 슬라이스햄, 슬라이스치즈, 적양파오이, 상치 등(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면 좋다)
★단호박은 삼발이에 놓고 쪄도 좋고 삶아도 괜찮다. 이걸 냄비에 수분이 날아가도록 살짝 조린다.
수분을 없애주면서 꿀 한숟갈을 넣어주면 윤기도 있고 맛이 좋다.
나머지는 있는 그대로 사용한다. 들어가는 소스는 겨자소스나 양파소스 어느것이든 기호에 따라 사용한다. 
★식빵- 팬에 기름없이 한쪽면만 노릇하게 굽는다. 이것은 야채에 있는 수분때문에 빵이 눅눅해지는걸 방지한다.
그리고 빵을 구우면서 팬에 계란을 깨뜨려 놓고 그 위에 식빵을 얹으면 자연스럽게 계란이 빵에 붙는다.
★오늘은 속재료를 단호박으로 하고 나머지는 각자 기호에 맞게 집에 있는걸 사용해도 되는데
계란토스트처럼 하는 방법도 곁들였다. 이것은 클럽샌드위치처럼 하나를 더 올려 식빵이 3개가 되니까
든든하고 점심식사 대용으로 좋다.
★소스- 소스는 샌드위치 맛을 좌우하기도 하고 깊은 맛을 연출하는 것으로 각자 기호에 맞는설 사용한다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소스는 프렌치 머스터드, 토마토케찹, 마요네스, 칠리소스, 바질 페스트, 홀그레인 머스터드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에서는 어니언소스와 단호박퓌레 섞은 소스를 만들어 사용했다.

  

 

계란토스트 곁들이기


노릇하게 구운 식빵에 계란 깨뜨리고 식빵만 얹어주면 달라 붙어서 완성된다.

 

 

 호박 퓌레 만들기

 
호박은 잘게 썰어서 냄비에 호박이 익을정도의 물을 넣고 삶다가 수분을 증발 시키고 마지막에 꿀 한숟갈 넣는다.
걸죽하고 윤기나는 맛난 단호박 퓌레 완성 


단호박 퓌레에 어니언소스 넣고 섞어서 소스 만든다.

.

.

.

.

.

  이제부터 시작할까요  ♪~

★준비된 재료들

 

 


식빵만 노릇하게 구워놓고 나머지 재료는 그대로 사용한다.

.

.

.

.

.
  

샌드위치 만들기 


잘 구워진 식빵한쪽에 단호박 퓌레 소스를 바른다.

 
2>.  단호박소스 바른 위에 햄과 치즈 그리고  단호박퓌레 얹고요~  

3>. 햄과 치즈, 오이, 적양파, 상치 등 차례로 올려놓고 식빵을 마주 덮어서 것으로 잠시 눌러 놓는다.


4>. 눌러논 샌드위치를 유산지에 곱게 싼 후에 칼로 반으로 자르면 먹기도 좋다.

.

.

.

.

.

가을에 단맛이 뛰어나고 색도 고운 단호박을 끓여 살짝 졸여서 통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야채나 햄, 치즈만 있으면 손쉽게 됩니다. 물론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면 좋지요.
야채로는 오이, 상치, 양상치, 양배추 등 어느것이나 한두개만 넣어도 좋습니다.  


커피와 맛난 단아한 샌드위치

 

  

★맛있는 단호박 sandwich 

위에 언급했지만 계란을 깨뜨려 놓은 위에 식빵 한개 올리면 손델 것도 없이
계란과 식빵이 달라 붙는다. 이걸 한쪽 넣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호박을 삶아서 수분이 날아가도록 저으면서 꿀 한숟갈 넣으면 윤기와 맛이 좋지요.소금을 넣어도 좋구요. 
단호박 퓌레 소스- 단호박 퓌레에 어이언소스를 약간 섞으면 나만의 맛이 부드러운 단호박 소스가 되는데
이걸 소스대용으로 식빵 한쪽에 바르면 색도 맛도 멋진 샌드위치가 됩니다. 
아침에 이걸 한개나 두개 갖고 나가면 점심먹는 시간이 없을 때 매우 좋아요.
오늘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는데 상큼한 맛의 샌드위치랑 커피 한 잔이면 든든하겠지요. 
샌드위치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참 흥미있는 요리란 생각이 드는데
속재료 하나만 신경써서 만들고 나머지는 금방 사용할 수 있는, 즉 야채나 햄, 치즈 등을 보조 재료로 하면
언제든지 맛있는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답니다.
이그림egrim

Posted by 이그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2009.11.24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다가 남은 게 없어졌으면
    제가 담을 넘은 것으로 생각혀유~

  2. Favicon of https://zzip.tistory.com BlogIcon zzip 2009.11.24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양 가득한 샌드위치 하나만 먹었으면 좋겠네요. ^^

  3. Favicon of https://pplz.tistory.com BlogIcon 좋은사람들 2009.11.24 2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펜펜님이 못넘으시면 저라도 넘가겠습니다. ~

  4. Favicon of http://hyenaking.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09.11.25 09: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카스테라 한 개 먹었는데,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가 보이네요.
    갑작스런 허기짐은 또 뭐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