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에는 비타민B1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맛과 과즙이 많은 파인애플을 먹으면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시원한 파인애플이 상큼해서 그런가요.

 

 

 

 

 

 

 

파인애플 볶음밥(3~4인분)

 

 

 

재 료

 

파인애플 반개, 전복 2개, 칵테일새우 10개, 빨강 파프리카 약간, 양파 1개

돼지고기 150g, 쇠고기 50g, 두반장 소스 2큰술, 굴소스 반큰술

홈메이드 토마토소스 5큰술(or 시판되는 케첩으로 넣어주세요)

 

 

파인애플 손질하기 -  파인애플은 이등분해서 가운데 심 부분에 칼집을 넣고 파인애플을 빼주고

양쪽도 수저로 살짝 들어주면 쉽게 알맹이를 꺼낼 수 있어요. 이렇게 속을 파서 파인애플은 드시고

오늘 볶음밥에는 껍질만 사용할 겁니다.

 

 

재료 준비 - 볶음밥에 들어갈 재료들인데 돼지고기 앞다리살과 전복을 준비하고

 재료는 취향대로 넣어도 좋아요.

 

 

 

재료를 하나씩 살펴볼까요.

 

 

 

 

모든 재료는 크기를 비슷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파인애플은 0.5~0.7cm 크기로, 파프리카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칵테일새우는 끓는물을 부어주고 썰고 양파도 썰어 놓고요.

 

돼지고기 양념 - 두반장소스 1큰술과 굴소스 1/3 큰술을 넣고 잠시 간이 배도록 두세요.

사진에는 없지만 나중에 쇠고기 조금 추가했어요.

 

고기 양념하고 전복 손질은 사진을 보면 누구가 쉽게 할 수 있어요.

 

 

 

전복 손질하는 방법

 

 

 

1.  전복은 솔을 이용하여 껍질과 알맹이 부분 모두를 박박 문질러 물로 씻어 줍니다.

2. 싱싱한 전복은 껍데기에 달라 붙어있는데 수저로 힘을 주어 살을 떼어내주세요.

          

3. 전복엔 정말 이빨이 있어요. 겉은 붉고 안쪽으로 흰부분이 이빨인데

이건 칼로 떼어주면 간단히 떼어집니다  

     

  

 

 

볶음밥 만들기 (밥 볶기)

 

1.팬을 달구고 올리브유를 두르고 돼지고기와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2. 밥을 3공기~4공기 넣고 센불에서 7~8 분 이상 볶아주고

거의 다 볶아 졌으면 파프리카와 전복을 넣고 섞으면서 5분 볶아주세요.

 

 

3. 홈메이드 토마토소스가 굉장히 색이 붉지요. 시판되는 토마토소스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자연의 색은 참 이뻐요.

토마토소스 4~5 큰술 정도 넉넉하게 넣어주고 두반장 소스 1큰술을 같이 넣고 섞어주세요.

(시판되는 토마토소스나 케첩을 사용하세요)

 

 

4. 마지막에 파인애플과 칵테일새우를 넣고 2분 정도 볶다가 불을 꺼주세요.

 

 

5. 속을 파낸 파인애플 안에 뜨거운 볶음밥을 가득 담아줍니다.

 

 

 

 

치커리나 상추를 깔고 볶음밥을 담아주면 신선해 보여요.

 

 

 담아준 볶음밥을 다 먹고는 밥을 더 먹네요.

 

 

 

파인애플은 과즙이 가득하며 단맛이 강하고 시원한 과일로

파인애플은 썰어서 먹고 껍데기는 그릇으로 사용하면 볶음밥과 파인애플에서 은은한 향이 나고 맛있어요.

설거지할 것도 없어요.

 

 

볶음밥을 만들 때는 센불에서 볶아주는 게 맛의 비결입니다.

그래야 밥알이 살고 고슬고슬 맛있어요. 찬밥이 있다고 고민할 이유가 없는 우리 집입니다.

 

Posted by 이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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